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견과류 아몬드, 아몬드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견과류 아몬드, 아몬드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by The hill 2022. 6. 28.
반응형

견과류 하면 생각나는 견과류는 아마 아몬드 일 것입니다. 그만큼 대중화되었고 많이 찾는다는 증거입니다.

아몬드는 그냥 먹어도 고소하고 디저트 토핑으로도 많이 쓰이는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단일 불포화지방산과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품이라서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아몬드
아몬드

그래서 오늘은 아몬드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그전에 위에 한 번씩 클릭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목차

  1. 아몬드 효능
  2. 아몬드 고르는 방법
  3.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 효능

  • 혈압 조절

아몬드에는 혈압을 조절하는 마그네슘이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춰주고 심혈관 질환 발병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아몬드는 나쁜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 혈관 질환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포만감

아몬드에는 섬유질과 단백질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몇 알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끼기 쉬워서 다이어트 식단에도 많이들 찾는 견과류입니다.

 

아몬드
아몬드

 

  • 피부 건강

아몬드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세포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세포 재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아몬드를 섭취를 하시면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뇌 건강

호두 다음으로 아몬드는 뇌 건강에 좋은 견과류입니다. 노화로 인해 발생하는 인지 장애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알츠하이머 같은 노화로 인한 뇌 질환에도 도움이 되는 견과류입니다.

 

  • 튼튼한 뼈

아몬드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마그네슘과 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골다공증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어 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 고르는 방법

 

아몬드는 보통 볶아진 상태로 판매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로 볶은 아몬드는 괜찮지만 시간이 지나면 산패된 경우가 심하기 때문에 그건 고르지 말아야 합니다.

바로 볶은 아몬드 거나 볶지 상태의 아몬드를 구입하시면 됩니다.

 

아몬드
아몬드

아몬드 부작용

아몬드를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으신 분들은 호흡 곤란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알레르기 음식을 확인하시고 드셔야 합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알찬 정보들로 찾아오겠습니다.

 

다시 보면 좋은 포스팅

2022.06.12 - [LIFE] - 땅콩 성분과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과 보관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땅콩 성분과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과 보관 방법, 부작용 까지 알아보기

땅콩은 쉽게 구매 가능하면서 영양이 풍부하면서 고단백 건강식품입니다. 땅콩은 비타민과 무기질 영양성분이 풍부해 반찬이나 디저트 등 다양하게 활용되는 식재료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땅

inthehill.tistory.com

2022.06.17 - [LIFE] - 고소한 견과류, 피스타치오의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고소한 견과류, 피스타치오의 효능과 고르는 방법, 부작용까지 알아보기

여러분은 견과류 중에서 어떤 견과류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몬드 다음으로 피스타치오를 좋아합니다. 특유의 고소함이 계속 손이 가는 견과류입니다. 하지만 피스타치오 1일 권장량은 지켜주

inthehill.tistory.com

오늘 글이 유익하셨다면 밑에 한 번씩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