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쌉싸름한 취나물, 취나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쌉싸름한 취나물, 취나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알아보기

by The hill 2022. 6. 29.
반응형

취나물은 보통 3월에서 5월에 많이 재배가 되는 나물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대형마트에 가면 사계절 내내 볼 수 있습니다.

쌉싸름하면서 알싸한 취나물은 입맛을 돋우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취나물은 염분을 배출하는데 아주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취나물

그래서 오늘은 취나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그전에 먼저 위에 한 번씩 클릭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목차

  1. 취나물 효능
  2. 취나물 부작용
  3. 취나물 먹는 방법

취나물 효능

  • 시력보호

취나물에는 비타민 A,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시력보호를 할 뿐만 아니라 시력 개선과 눈의 피로도를 풀어주는데 아주 효과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 변비 예방

취나물 줄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래서 장속 미생물들의 먹이가 되면서 수분 조절이 가능합니다. 장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줘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 빈혈 예방

취나물에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적혈구 생성을 촉진해 몸속에 산소를 공급을 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엽산은 임산부와 태아에게 건강이 도움이 되는 영양소여서 섭취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 간 건강

비타민 C가 있는 취나물은 젖산의 분지를 억제 해줘 간의 피로를 울 여주고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돼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취나물

  • 면역력

취나물에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있어 항염, 면역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취나물
취나물

취나물 부작용

취나물에는 수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수산 성분은 독소이므로 생으로 먹어서는 안 됩니다. 

생으로 먹을 경우에 몸속 칼륨과 결합이 돼서 결석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취나물-볶음
취나물 볶음

취나물 먹는 방법

취나물로 많은 음식들을 할 수 있습니다.

취나물 밥, 취나물 무침, 취나물 들깨 볶음, 취나물 장아찌 등 다양하게 만들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취나물의 궁합인 들깻가루와 같이 조리하는 걸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취나물 500g을 소금물에 데치고 들기름에 볶아줍니다. 

마늘 1T와 파 한 줄, 국간장 5T을 넣고 다시 볶다가 마지막에 약불로 줄여서 들깻가루 3T를 넣고 볶으면 완성입니다.

 


오늘은 취나물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보면 좋은 포스팅

2022.06.19 - [LIFE] - 유방암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보기

 

유방암에 좋은 음식, 나쁜 음식 알아보기

유방암, 우리나라 여성이 제일 걱정인 암입니다. 암 발병률이 무려 1위인데요. 특히 50대 이하의 여성들에게 발병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2030 세대 여성분들에게도 많이 일어나는데요.

inthehill.tistory.com

2021.05.29 - [LIFE] - 병아리 콩 효능 및 부작용

 

병아리 콩 효능 및 부작용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선정된 슈퍼 슈퍼 곡물은 병아리 콩입니다. 병아리콩? 콩과에 속하는 병아리콩은 병아리 부리처럼 튀어나와 있는 모양이 비슷해서 병아리콩 또는 이집트 콩이라 불립니

inthehill.tistory.com

이 글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한 번씩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