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영양 만점 달걀, 달걀의 효능과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영양 만점 달걀, 달걀의 효능과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부작용 알아보기

by The hill 2022. 6. 28.
반응형

달걀은 완전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만큼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우리 몸에 좋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달걀은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포화지방은 낮아 다이어트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이 외에도 달걀은 활용도가 높으면서 고단백 식품입니다..

 

달걀
달걀

그래서 오늘은 달걀의 효능과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1. 달걀의 효능
  2.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3. 달걀 부작용

달걀 효능

  • 눈 건강

달걀에는 루테인 성분이 많아서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루테인 성분은 자외선을 흡수하는 효능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
달걀

  • 뼈 건강

날달걀에는 비타민 E 성분이 익은 달걀보다 36% 정도로 높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신선한 날달걀을 섭취하시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숙취해소

노른자에는 메티오닌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간의 회복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코올 농도를 낮춰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 다이어트

달걀은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고단백 식품이어서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고 포만감을 높이는데 식단에서도 도움이 됩니다.

 

  • 집중력 향상

달걀에는 콜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뇌신경물질인 아세틸콜린을 분비하는데 아세틸콜린은 기억력을 조절하는 능력이므로 꾸준히 섭취를 하면 기억력 향상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
달걀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먼저 달걀을 고르실 때 생산 일자가 빠른 걸 고르셔야 하고 유통기한도 긴 걸 고르셔야 합니다.

그리고 껍데기에는 거칠면서 광택이 없는 달걀이 좋습니다. 또한, 달걀을 들었을 때 묵직하면서 내 요물이 흔들리지 않는 것이 신선한 달걀입니다.

 

달걀
달걀

달걀 부작용

달걀은 낮은 칼로리이지만 많은 양을 섭취를 하면 위장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 적정량인 2개까지 드시는 게 제일 좋습니다. 

 


오늘은 달걀의 효능과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보면 좋은 포스팅

2022.06.21 - [LIFE] -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 알아보기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채소나 과일을 냉장고에 집어넣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식료품을 냉장 보관하는 방법은 올바른 방법 이긴 하지만, 식료품 특성마다 달라

inthehill.tistory.com

2021.06.19 - [LIFE] -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껍질의 효능, 알레르기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껍질의 효능, 알레르기

바나나는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열대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이기도 하고 스무디로 많이 사용되어 인기가 많습니다. 이제는 4계절 내내 찾아볼 수 있는 바나

inthehill.tistory.com

오늘 글이 유익하셨다면 밑에 한 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에게는 정말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