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갱년기에 좋은 음식 소개
본문 바로가기
건강

갱년기에 좋은 음식 소개

by The hill 2021. 6. 22.
반응형

갱년기는 노화 과정 중에서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서 누구나 겼는 증상입니다.

갱년기는 여자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찾아오는 증상입니다.

 

모래시계
시간이 흐르는 (사진: pixabay)

 

갱년기를 잘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관리를 잘 못하면 중년 우울증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여성 호르몬의 양이 줄어들어 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골다공증, 심혈관이 약화됩니다.

그리고 혈관의 움직임이 둔해져 체내의 온도가 갑자기 상승하고 온도 변화에 민감해지기도 합니다. 사람에 따라 불면증에도 시달리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하여 심리적인 변화까지 찾아와 신경이 날카로워지며 쉽게 우울감이 찾아옵니다.

 

이 시기를 잘 보내기 위해서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 라즈베리

라즈베리
라즈베리 (사진 : pixabay)

라즈베리 안에는 케르세틴과 엘라그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엘라그산은 폴리페놀의 일환으로 여성 호르몬과 매우 흡사한 성분입니다. 그로 인해 꾸준하게 섭취 시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케르세틴은 항노화 작용을 해 세포가 에이징 되는 현상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칡
칡 (사진 : pixabay)

칡은 쓴맛이 강한 채소입니다.

칡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고 부를 정도로 갱년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칡은 체내의 열을 내리는데 효과가 있으며 온도 조절에 탁월한 식품입니다. 또한, 칡에는 다이드제인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여성 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여성 호르몬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로 소문난 석류와 비교했을 때 500배 이상 칡이 더 많이 있습니다.

칡은 즙이나 차로 달여 수시로 복용하면 불면증이나 안면에 오르는 열, 붉음증을 호전해주며 혈액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성질 자체가 차갑기 때문에 몸이 찬 분들은 탈이 날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 양파

양파
양파 (사진 : pixabay)

양파는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양파를 섭취하면 황화이 릴이라는 성분이 소화 과정을 통해 알리신으로 바뀌게 됩니다.

알리신은 고지혈증으로 인해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비타민C, D가 함유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관심이 있으시면 꼭 드셔야 하는 식품입니다.

 

  • 멸치

멸치
멸치 (사진 : pixabay)

갱년기가 되면 골 밀도가 낮아져 골다공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멸치를 섭취하면 칼슘 성분이 풍부해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좋은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갱년기에도 좋은 음식으로도 선정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