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껍질의 효능, 알레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바나나의 효능과 바나나 껍질의 효능, 알레르기

by The hill 2021. 6. 19.
반응형

바나나는 마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열대과일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과일이기도 하고 스무디로 많이 사용되어 인기가 많습니다.

 

바나나-사진
사진 : pixabay

 

이제는 4계절 내내 찾아볼 수 있는 바나나입니다. 또한 저렴하면서 맛있기도 하고 활용도가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껍질의 효능, 그리고 바나나의 알레르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의 효능

  • 변비 개선

바나나는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섬유질은 장의 운동을 촉진하는 작용을 해 변비가 있는 사람들이 자주 챙겨 먹는 과일입니다.

또한, 위산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염증을 완화해주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각 종 비타민 풍부

바나나에는 건강에 좋은 비타민류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류는 우리 몸에 항산화 성분으로 작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심혈관 건강

바나나는 칼륨과 마그네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되어 심혈관 관리를 할 때 섭취해주면 효과적인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껍질-사진
사진 : pixabay

바나나 껍질의 효능

  • 피부 노화 방지

바나나 껍질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는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얼굴 부위에 바르거나 붙이면 환한 피부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불면증 완화

바나나 껍질은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잠이 오지 않아 고생하시는 분들은 바나나 껍질안에 있는 흰색 부분을 섭취하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행복 호르몬

기분이 좋지 않거나 기분 전환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껍질에는 아미노산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아미노산중에서 세로토닌 물질을 분비해 감정에 관여하기 때문입니다.

 


바나나 알레르기

  • 입술, 혀에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 목이 따끔거리는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 입이나 목 부위에 부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진 바나나 알레르기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바나나 알레르기가 있으면 섭취를 안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