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 알아보기

by The hill 2022. 6. 21.
반응형

우리가 흔히 잘못 알고 있는 정보들이 있습니다. 무작정 채소나 과일을 냉장고에 집어넣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식료품을 냉장 보관하는 방법은 올바른 방법 이긴 하지만, 식료품 특성마다 달라 실온 보관을 해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늙은 호박

늙은 호박은 장기간 보관이 가능해 굳이 냉장 보관에 안 하셔도 됩니다. 만약, 냉장보관 대신 어두운 곳에 보관하고 호박과 사이에 공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채소와 닿을 경우 같이 물러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늙은호박
늙은 호박

양파

양파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예를들면 창문으로부터 떨어져서 보관하면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합니다.

양파는 공기에 노출이 되어야 멍이 생기지 않고 물러지지 않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감자

냉장고의 찬기운에 감자의 맛이 변합니다. 그래서 실온 보관을 해야 하는데요. 서늘하고 직사광선이 없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감자의 싹이 자라기 때문입니다.

감자
감자

반응형

 

고구마

고구마는 찬 온도에 보관하면 안됩니다. 보관 방법은 감자와 마찬가지로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고구마
고구마

생강

생강은 냉장 보관을 해도 되지만 쉽게 마릅니다. 그래서 생강은 주방에서 햇빛이 들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하지만 껍질을 벗겨낸 생강은 반드시 냉장보관이나 냉동 보관하셔야 합니다. 

생강
생강

마늘

마늘은 상온에 보관해도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싹이 나더라도 먹는데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싹 이난 부분만 잘라버리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늘
마늘

바나나

바나나는 열대과일이기 때문에 냉장 보관을 하시면 까맣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온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