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칼로리 다운, 콜리플라워 효능과 고르는 방법과 먹는 방법 알아보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

칼로리 다운, 콜리플라워 효능과 고르는 방법과 먹는 방법 알아보기

by The hill 2022. 6. 15.
반응형

콜리플라워는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씩 알려진 채소입니다. 쌀 대용으로 많이들 찾는 다고 하는데요.

콜리플라워는 꽃양배추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그래서 오늘은 콜리플라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콜리플라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암효과가 뛰어난 채소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뽑혔습니다.

콜리플라워 100g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가득합니다. 25kcal의 적은 칼로리, 일일 권장 섭취량의 비타민C 77%, 비타민K 23%, 판토텐산 7%, 칼륨 9%, 망간 8%, 마그네슘 5%, 인 4% 등 다양한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효능

  • 수분 함량은 많고 칼로리는 적은 채소

콜리플라워 100g 중에서 수분이 92g으로 수분 함량이 많으며 25kcal로 적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채소로 불리고 있습니다.

 

  • 풍부한 단백질과 섬유질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의 섬유질은 프로바이오틱스로 작용을 해서 장에서 유익균 배양을 돕습니다. 또한, 혈당 수치를 조절해 당뇨병 발병 위험을 줄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 각종 비타민 함량

콜리플라워에는 비타민들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비타민C, 비타민K, 비타민B9 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면역력을 증진시켜주고 우리 몸을 지킬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중요한 비타민입니다.

비타민K는 심장 건강을 도우면서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골다공증 예방과 암세포를 대응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마지막, 비타민B 9는 엽산이라고도 불립니다. 엽산은 적혈구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며 특히, 임신부에게 필요한 영양소라고 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 칼륨, 마그네슘 풍부

칼륨은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심혈관 건강을 도우면서 혈당 수치를 정상적으로 돌아오게 도와줍니다. 마그네슘은 세포막 안정과 호르몬 저절, 혈압 수치 안정, 항염 작용을 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고르는 방법

꽃 머리가 깨끗하고 단단한 제품이 좋습니다. 색이 어둡거나 꽃이 시든 제품은 고르시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꽃만 있는 것보다는 잎이 꽃을 감싸고 있는 콜리플라워가 신선도가 오래가서 좋습니다.

구매를 하고 오래 보관 시 신문지에 감싸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눕혀서 보관보다는 꽃이 위를 향하게 하면 습기를 맺히는 것을 방지해 더욱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콜리플라워 먹는 방법

보통 콜리플라워는 브로콜리처럼 데친 후 초장에 찍어 먹지만 요즘은 쌀 대신 볶음밥에 콜리플라워를 섞어서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수프처럼 따뜻하게 드셔도 좋고 조각낸 콜리플라워를 오븐에 구워서 드시면 간식 대용으로도 적합합니다.

오븐에-구운-콜리플라워
오븐에 구은 콜리플라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