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dataLayer = window.dataLayer || []; function gtag(){dataLayer.push(arguments);} gtag('js', new Date()); gtag('config', 'G-GQY0FWMGL3'); 여름 과일, 자두의 효능
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름 과일, 자두의 효능

by The hill 2021. 6. 14.
반응형

이마트에 갔었는데, 자두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새콤한 여름 과일 자두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자두-사진
사진 : pixabay

자두는 7~8월 제철인 과일입니다. 여름에 생각나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새콤하면서 달달한 자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여름 감기 예방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자두는 껍질에 윤기가 나면서 단단한 것이 당도가 높은 것입니다.

 

그럼 지금 바로 새콤 달콤한 자두의 효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두 효능

자두는 피로 해소와 생활습관 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구연산이 풍부해 피로 해소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트르산에는 미네랄을 체내에 흡수하기 쉽게 하는 작용이 있어 큰 도움을 줍니다. 그러하여 자두 효능 중 생활 습관병이나 변비의 해소에 효과적입니다.

 

두 번째, 변비나 설사의 개선입니다. 자두에는 식이섬유와 식물 섬유의 일종인 펙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펙틴에는 정장 작용이 있어 장의 움직임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 번째, 콜레스테롤 감소입니다. 펙틴이라는 영양소는 변비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도움을 주며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큰 효과를 줍니다.

 

네 번째, 부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자두에는 칼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세포의 정상적인 삼투압을 유지하기 위해서 작용을 합니다. 그러하여 여분의 나트륨을 배출해 부종을 막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염분을 배출시켜 고혈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다섯 번째, 튼튼한 뼈와 치아입니다. 자두에도 칼슘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음 튼튼한 뺘와 치아 형성에 필수 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러하여 성장기 아이들에게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칼슘이 부족해지면 짜증이 나기 쉬워지고 정식적으로 지치기 쉽습니다. 그러하여 많이 섭취하면 코로나 블루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섯 번째, 엽산이 풍부하여 임산부에게 좋은 과일입니다. 자두는 염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임신 중 태아의 선천적 이상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어 정혈 작용이 있어 비타민B12와 함께 적혈구를 만드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임산부면 꼭 먹어야만 하는 과일입니다.

 

일곱 번째, 비타민C입니다.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많은 활동량에 따라 많아지는 활성산소를 비타민C가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면서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